728x90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좋은 수면 만들기





밤이 되어도 잠이 잘 오지 않아 휴대폰을 만지다보면 새벽 1시.

어떻게 잠이들어서 알람소리에 잠을 깨게 되면 짧은 수면시간과 아침의 알람소리로 인해서 피곤함과 불쾌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부터 불쾌감을 가지거나 예민한 상황이 되면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 수면부족은 집중력하락, 인지능력 하락, 기억력 하락 등의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학습/업무 능력의 저하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좋은 잠을 위해선 침실의 환경도 중요




▷ 깨어진 수면리듬 잘 붙여서 복구하는 방법


첫번째,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 수 있게 노력하고, 일어나는 시간도 유지한다.

두번째, 집안은 어둡게 만약 밝은 led가 있다면 이를 가리는 것이 좋다.

세번째, 잠자리에 들기 전엔 차가운 물로 샤워는 금물,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다.

네번째, 야식을 먹지않는다.

다섯째, 하루 30분 정도 운동을 꾸준하게 한다. 다만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에는 하지말자.

여섯째, 낮잠은 30분 미만으로 자는 것이 좋다.

일곱째, 콜라/커피 등의 카페인 음식은 해가 진 다음에 먹지않는다.

여덟째, 잠자리에서 TV나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다.


특히 잠자리에 들어서 잠이 올 때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은 잠자는 시간만 더 늦게 만들고, 잠을 자는 것을 크게 방해하기 때문에 꼭 고쳐야할 습관입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이러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충전이나 컴퓨터 공유기나 전자제품등의 밝은 불빛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테이프나 설정으로 밝은 불빛이 나지않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실의 이러한 밝은 빛은 수면의 질을 떨어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또 추운 겨울에는 수면양말을 신으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배가 고파서 잠이 안오는 경우에는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한줌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좋은 잠을 위해서는 비만을 해결하는 것도 중요 

체중이 많이 나가게되면 코를 골게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코를 골게되면 수면의 질은 크게 낮아질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