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급격하게 눈이 안좋아졌다면 이렇게 피로를 풀어보자




눈이 정말 많이 혹사 당하는 시절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많고  PC나 TV를 보는 시간이 긴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이죠.


여러가지 소식이나 방송 등등을 쉽게 작은 전화기로 볼 수 있게 되었고, 넷플릭스나 여러방송은 TV모니터로 볼 수 있거나 유튜브와 같은 곳에서의 동영상을 보는 것을 취미로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급격하게 눈이 나빠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 급격하게 시력이나 눈 상태가 안좋아졌다면

눈을 충분히 쉬게 하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


장시간 화면을 보면서 눈이 피로해지고 시력이 안좋아지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눈 상태가 안좋아졌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이런 활동시간을 줄이고 실외에서의 활동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을 하거나 여러 풍경들을 보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만으로 나빠진 눈이 쉽게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물론 스마트폰의 사용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


실내의 습도를 적당하게 올려야 눈의 피로와 함께 눈이 건조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를 오래 봐야하는 곳에서 일을 한다면 가습기를 이용해서 내 주위의 공기의 습도를 높이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야만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방의 습도도 조절할 필요가 있는데요, 습도가 낮게 되면 눈이 쉽게 되면서 눈의 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찬바람에 눈이 시리고 눈물이 많이 난다면...


이는 "안구건조증"의 증상이죠. 찬바람이 눈에 들어가게 되면 눈물이 계속 나는 증상이 말입니다. 이렇게 찬바람만 불어오면 눈에서 눈물이 나는 증상이 있다면 보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차갑고 건조한 바람을 막아주면서 눈물이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심하면 병원을 방문해서 현재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갑자기 시력이 떨어지거나 먼 고시 흐리게 보인다면 신중히 판단해야합니다.


오랜시간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서 "가성근시" 일시적인 근시 증상이 발생한 것일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스마트폰의 사용을 줄이고 상태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수일내에 어느정도 돌아오기 때문에 눈을 쉬고 안구 운동을 하면서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