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에게 생닭은 줘도 후라이드 치킨을 주면 안되는 이유
개에게 생닭은 줘도 후라이드 치킨을 주면 안되는 이유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잘 튀겨진 치킨을 보는 애완견의 애절한 눈빛과 그 것을 줄 수 없다는 견주의 이미지를 어렵지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하나의 재미있는 장면이기도 하지만 "개에게 튀긴닭, 익힌닭"을 주지말아야한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반복적으로 접하다보면 "개에게 닭뼈는 안좋구나" 하고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닭뼈는 개에게 좋은 영양공급원이라고 합니다.
■ 먹어도 좋은 닭뼈는 따로 있다.
"개에게는 생닭의 뼈는 좋지만 반대로 익힌닭을 줘서는 안된다."
많은 애견전문가들은 이야기합니다.
"개에게 생닭을 주는 것은 개의 스트레스의 해소와 건강을 위한 영양식이다." 라고 합니다. 생닭을 씹어먹게되면 모든 치아를 이용하게 만들어서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며, 털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배변의 냄새를 줄이는데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생닭이 가지고 있는 열량이 낮아서 체중이 많이 나가는 개들의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은 식단이라고 합니다.
※ 생닭의 경우 뼈가 연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닭의 경우 익히기전에는 뼈가 칼로도 잘릴만큼 연하고 부드러운데, 익히거나 튀기게 되면 닭뼈는 날카롭게 부서지거나 단단해지는 경우가 있어서 개에게 좋지않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 견종에 따라서 생닭을 주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일반적인 견종의 경우 닭의 크기를 적당하게 잘라서 주면 잘 씹어서 먹습니다. 하지만 소형견의 경우에는 생닭을 토막을 냈다고 하더라도 씹어먹기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개에 따라서 생닭의 부위를 잘 엄선해서 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개가 뼈를 잘 씹어먹지 못하는 소형견의 경우에는 뼈가 작은 날개쪽을 주거나 뼈가 연한 목살이나 뼈가 없는 가슴살을 적당하게 잘라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