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시는 양을 늘리면 어떠한 건강의 변화가 생길까?
물을 마시는 양을 늘리면 어떠한 건강의 변화가 생길까
물을 평상시 적게 먹는 분들의 경우 물을 마시는 양을 늘린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 1.5~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물을 마시게 되면 칼로리 섭취도 줄고 나트륨이나 설탕의 섭취량도 줄어들어서 건강에 보다 좋은 장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하루 칼로리의 섭취가 줄어들고 나트륨 섭취와 설탕의 섭취 포화지방을 먹는 양이 줄어들었다고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열량을 줄이고 각종 불필요한 영양소를 줄일 수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 물은 술에 취하는 것을 느리게 하기도 합니다.
요즘 시중에 팔리는 16.9도 정도의 술을 한잔마시고 그 만큼의 물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이 희석이 되어서 보다 는게 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 소변을 통해서 배출이 되어서 알코올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단점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발생하는 이뇨작용으로 인한 신체의 수분부족 등을 예방하기도 하기때문에 술을 마실때 가장 좋은 안주가 바로 물이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 고칼로리의 술안주의 섭취량을 줄여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체중감량에도 좋은 효과!
물을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칼로리 소모를 평소보다 높게 만들고 신체의 기능을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또 배설을 하는데에도 칼로리는 소모가 되기도 하죠. 이러한 작용들이 발생하기때문에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은 체중감량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국물도 물이기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일반적인 국물의 경우 나트륨, 설탕 등등이 많이 들어있어서 가능하면 다 마시지 않고 적당량 마시고 건더기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