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중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는 방법은?
체중감량 중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는 방법
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체중감량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시작되는 식이요법의 경우 몸살이나 감기를 동반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영양섭취가 줄어들어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환절기의 일교차이로 인해서 면역력이 더 저하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체중감량을 하더라도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체온을 유지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체중감량을 무리하게 하는 중에는 면역력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 과음을 하게 되면 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서 각종 질병 등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고 스스로를 돌보는 것이 좋은데요, 밝은 날씨에 산책을 하면서 운동을 하거나 과일이나 야채 등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높은 일교차로 인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외투와 담요 등을 충분히 준비하고 외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봄철에 대상포진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 것 역시 이러한 이유가 많은데요, 환절기의 일교차이, 체중감량, 과로 등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면역력을 유지하고 높이는 방법
1. 좋은 날씨에 햇볕을 쬐고, 가능하면 실외에서 30분 이상 산책하기
2. 규칙적으로 유산소/근력 운동 하기
3. 각종 비타민/영양이 풍부한 음식먹기
4. 충분한 수면시간 가지기
5.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는 영화/음악/드라마 보기
6.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외투/담요 등 챙겨다니기
이러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유산소/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은데요. 충분히 운동을 하면 체력과 면역력이 높아지기도 하고, 신체의 활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체중감량으로 인해서 낮아진 활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