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건강/미용/다이어트

여름감기 충분한 수면만 취해도 안걸릴 수 있다

고양이네집사 2016. 7. 27. 23:31

여름감기 충분한 수면만 취해도 안걸릴 수 있다





여름에 이상하게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이 바로 면역력이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면역력이 낮아지게 되면 이러한 감기에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는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열대야에도 잠을 푹 자는 것이라고 합니다. 수면을 충분히 하게 되면 면역력이 강화되어서 각종 질병과 감기 등을 에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수면을 취하는 시간동안 사람의 신체와 정신은 피로에서 회복이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수면이 부족해지거나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되면 피로가 제대로 해소되지 않아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야근이나 철야 등으로 며칠동안 잠을 제대로 못잔 경우나,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며칠동안 제대로 잠을 자지않은 경우 긴장이 풀리게 되면 몸살감기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피로의 누적과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잠은 편안하게 잘 수 있게 주위의 환경을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숙면을 취할 수 있고, 면역력이 강해져서 감기에 잘 안걸릴 수 있기 때문이죠.


※ 잠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 하락 / 피로감의 상승 / 이상식욕 발생 / 주간졸림 증상 등이 발생해서 일상생활을 하는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가능하면 자신에게 필요한 수면시간(성인기준 7~8)정도를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그 외에도 면역력을 길러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운동과 좋은 음식의 섭취를 들 수 있는데요. 하루 30분씩 일주일에 5일 이상 운동을 하게 되면 면역력은 강화되고, 건강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높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격하고 강도높게 운동을 진행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니 운동의 강도는 천천히 높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오랜시간 쉬었다면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나 강도 등이 운동을 꾸준히 한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