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해지고 혹사당하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자
여름만 되면 더 피로해지고 혹사당하는 눈의 피로
요즘 눈이 피곤하고 좀 뻑뻑한 느낌도 있고, 가끔을 시리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 같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심해지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여러가지 이유로 눈을 혹사하기 때문입니다.
티비, 스마트폰, PC 모니터, 뜨거운 햇빛 등등 여러가지 요인들로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고, 올바르지 않은 이용방법으로 눈이 건조해져서 눈에 이물감을 느끼거나 쓰라림을 느끼기도 합니다.
게다가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의 냉방기구인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으로 인해서 안구가 더 건조해질 수 있어 이런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이러한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햇빛이 강한 날에는 선그라스를 착용해서 눈이 강한 빛으로 인해서 공격당하는 것을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선그라스는 uv 차단효과를 꼭 확인해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용품의 경우 길거리 장난감 중에서는 제대로 안된 제품들도 간혹 있을 수 있으니 검증된 업체에서 구매해서 씌어주세요.)
그리고 에어컨을 켜서 실내가 건조해진다면 가습기를 작동하거나 젖은 수건 등으로 실내의 습도를 조절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PC 모니터나 스마트폰의 사용 후의 휴식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무언가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게되면 눈의 피로는 극심해지고 눈 깜빡임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20분 작업을 하면 10분이상 쉬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PC의 경우에는 1시간에 10분 이상 휴식을 해야하구요.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빠르게 눈이 피로해지는데요. 가까운 거리에서 밝은 액정을을 집중해서 보게되고, 그로 인해서 눈 깜빡임이 심하게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눈에 좋은 음식들도 먹으면서 풀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 당근, 이 당근에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의 경우에는 아연과 오메가-3 루테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눈건가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시금치에는 제아잔틴과 루테인 등이 풍부해서 눈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이 외에도 영양이 풍부한 제철음식을 충분히 먹고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시력을 보호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