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기분을 자연스럽게 해소하고 기분전환하는 요령
복잡한 기분을 자연스럽게 해소하고 기분전환하는 요령
즐거운 기분도 여러가지의 이유로 인해서 갑자기 복잡해지고 머리아픈 경우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 유지가 되면 스트레스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하기도 하고 우울한 감정들이 밀려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빠르게 이러한 감정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가지고 있는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지만 이를 해결하지 않고서도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은 있으니 여러 요령들의 도움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대화하기
친구를 만나서 가볍게 차나 술을 마시면서 즐거운 대화를 해보세요. 좋은 사람과 좋은 대화는 사람의 기분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아주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만나는 친구는 가급적이면 공감하고 위로해주는 사람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충고나 비난을 자주하는 친구는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내 상황에 도움/조언을 줄 수 있는 경험자 등을 만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 가볍게 산책을 하라.
햇빛을 받으면 행복호르몬이라고 이야기되는 세로토닌이 촉진이 됩니다. 또 푸른 환경을 보고 가볍게 땀을 흘리게 되면 스트레스는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또 사람에 따라서는 이러한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새로운 생각을 하게되거나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산책은 가급적이면 30분 이상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노래방을 가거나 스포츠센터를 방문하라.
소리를 지르면서 노래를 하거나 몸을 움직이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노래를 부르는 취미나 스포츠센터에서 배팅볼을 치거나 탁구를 하는 등의 취미가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소리지르고 싶은 일이 많을 때에는 "노래방""놀이공원의 롤러코스터"와 같은 것을 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청소를 하라
머릿속이 복잡할 때에는 청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리되는 환경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하는 것도 가능하죠. 또 주변환경이 정리되면서 몸도 충분히 움직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스트레스도 많이 풀어지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컴퓨터나 작업하는 환경을 조금 바꿔보는 것도 좋은데요, 바탕화면을 바꾸거나 오래된 자료들을 정리하는 것도 기분전환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