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주변 맛있고 저렴한 분식집이 있다면 비만위험 상승
집주변 맛있고 저렴한 분식집이 있다면 비만위험 상승
집근처 행동반경 내에 여러 맛있고 저렴한 음식점이 있는 경우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접근성이 좋고 경제적인 부담이 적은만큼 자주이용하게 되고 고칼로리의 분식이나 치킨 햄버거를 포장해서 집에서 먹게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실제로 아이들의 경우 학교에서 집으로 오는 중에 맛있고 저렴한 분식집이 있는 경우 비만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현재 체중감량에 있는 사람의 경우 실패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죠.
▶ 분식/햄버거/피자/치킨집 등 열량이 높고 영양이부족한 음식들을 자주 접하는 환경에 있는 사람들은 식욕이나 호기심에 이를 선택하고 섭취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집에 가는 길에 보이는 "한마리 6500원" "떡볶이 1인분 2500원" 등과 같은 플랜카드가 걸려있다면 이러한 것을 섭취할 확률은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호기심과 가격에 대한 부담이 줄어서 이를 섭취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또 집 주위에 새벽까지 배달해주는 음식점이 있는 경우에도 비만의 위험은 높아질 수 있는데요, 새벽 3시나 4시까지 배달해주는 곳이 있다면 그 시간에 먹지않겠다는 의지가 많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체중감량을 할 때에는 주위 전단지와 배달어플은 반드시 삭제해야하는 이유도 바로 이런 이유때문.
▣ 맛있는 걸 좋아하는 가족/친구/직장동료/연인의 영향도 많이 받습니다.
가까운 사람이 맛있는 것을 좋아한다면 함께 먹게될 확률은 높아지게 되고 이러한 사람들이 많다면 만날때마다 이러한 맛있는 음식들을 먹게될 빈도는 많아지게 됩니다. 당연히 칼로리를 신경쓰지 않고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됩니다.
실제로 여자친구/남자친구를 사귈 때 상대방이 잘 먹는 사람이라면 같이 체중이 증가할 확률은 많이 높습니다.
- 먹방 역시 비만의 위험을 높이는데요.
무언가 새로운 음식들을 맛있게 먹는 모습들은 나도 가능하면 같거나 비슷한 음식을 먹고싶다는 욕심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