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비만문제 엄마의 과보호가 원인일 수 있다
아이의 비만문제 엄마의 과보호가 원인일 수 있다
아이들의 비만문제는 부모가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하면서 식습관을 올바르게 알려주거나 간식이나 식사에 대한 부분들을 제대로 알려주어야하는데 이를 제대로 실행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특히 엄마의 비만과 식습관과 야식을 먹는 버릇은 자녀의 비만에 큰 영향을 준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자녀의 체중조절은 부모가 함께 진행해야한다고 하죠.
근데 이러한 이유 외에도 엄마의 "과보호" 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엄마의 과보호는 아이의 신체활동을 적게 만들기 때문.
아이들은 뛰어놀고 많은 이야기를 하고 많은 일을 합니다. 하지만 엄마가 과보호 하는 아이들은 신체활동이 적은 책읽기나 TV동화시청 등 활동하지 않는 활동을 하게 되기 때문에 충분한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해서 체중이 서서히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죠.
부모가 아이의 위험을 걱정해서 아이의 활동을 제한하게 되면 이러한 비만의 위험은 보다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 부모님이 활동량이 적은 경우 자녀들도 그 활동량에 영향을 받아 신체활동량이 많이 떨어져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영양식으로 에너지 과잉.
아이들의 몸에 좋은 음식을 준비하고자 노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영양식들은 대부분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아서 제대로 이러한 에너지를 소비해주지 못하는 환경이라면 체중이 쉽게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몸에 좋은 영양식 보약같은 것보다는 균형잡인 음식과 운동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아이들에게 고칼로리의 영양식을 자주 먹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가 좋아한다고 혹은 아이의 때를 달래기 위해서 쉽게 가공식품, 패스트 푸드를 사주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