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건강/미용/다이어트

고양이를 키우기 전에 꼭 확인해야하는 것은 어떤 것이 있나?

고양이네집사 2017. 1. 21. 23:46


고양이를 키우기 전에 꼭 확인해야하는 것은 어떤 것이 있나




요즘은 집사라는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이야기될만큼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건강에 대한 관리를 제외하면 고양이는 독립적인 생활을 좋아하고 잠을 오래 자는 만큼 키우는 난이도가 낮기도 하고 고양이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는 부분 때문에 고양이를 기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여튼 이런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서 그냥 무턱대고 분양받아와서 기르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생각들은 정말 위험한 생각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은 "가족""알레르기" 가 아닐까 합니다.





▶ 가족 중 1명만 반대하더라도 고양이를 들이지 말아야한다.


"그냥 데리고 와서 키우면 가족들도 나중에 좋아할 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생각들은 정말 잘못된 생각입니다. 물론 좋아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명이기 때문에 일단 데리고 오면 다시 내보내기가 힘든만큼 가족의 반대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계속 기르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고양이를 키움으로 인해서 가족 누군가는 키우는 시간동안 계속 피해를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 중 1명이 반대하더라도 고양이를 들이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내 욕심으로 인해서 가족들이 고생하거나 힘들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고양이를 키우겠다고 데리고 오는 일은 반드시 피해야하는 일입니다. 



키우기 전에 꼭가족 모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검사를 통해서 알레르기를 확인


키우기 전에 꼭 가족의 고양이 알레르기 등의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비용은 병원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략 3-5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정확한건 병원에 전화상담을 받아보세요.)


고양이를 키우기 전에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만약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가족이 1명이라도 있다면 키우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기관지염이 있거나 기침이나 콧물이 많은 사람들이나 천식이 있는 분들이 가족 중에 있는 경우에도 입양을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 내가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고 다른 가족을 힘들게 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그러니 고양이를 데리고 오기 전에 가족들의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