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건강/미용/다이어트

두통이 자주 발생한다면 생활습관을 조금만 고쳐보자

고양이네집사 2017. 5. 5. 22:42


두통이 자주 발생한다면 생활습관을 조금만 고쳐보자




두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않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생활습관을 고치게 되면 두통이 발생하는 빈도가 적어지거나 강도가 낮아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활습관의 잘못으로 인해서 두통이 발생하는 분들의 증상을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첫번째,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기.

수면 부족은 여러가지 신체에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 영향 중에 두통도 있는데요, 가능하면 성인 기준 평균수면이라고 알려진 7시간 가량 잠잘수 있게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패턴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두번째, 술이나 카페인 줄이기

잠들기 전에 술을 마시는 분들 중에서 이런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술의 숙취와 함께 떨어진 수면의 질 때문에 두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술을 마시는 양을 줄이고 마시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역시 너무 많이 먹지않는 것이 좋은데요, 카페인을 많이 먹게되면 두통이 유발될 가능성도 있으며 밤에 잠을 자는데에도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불규칙한 식사를 고쳐보자

두통을 가진 분들의 경우 물이나 음식의 섭취를 불규칙적으로 하거나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음식을 먹지않고 배고픈 상황이 지속되게 되면 예민함, 짜증, 두통 등이 유발될 수 있으며, 하루에 필요한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경우에는 수분부족으로 인해서 이런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운동하기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몸을 풀어주게 되며 긴장이 완화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기 때문에 두통이 발생하는 빈도가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되면 신체의 건강도 함께 상승하기 때문에 두통의 빈도가 낮아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하루 30분정도 일주일에 3~5회정도를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두통이 발생하는 순간을 기록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나의 상황이나 증상 그리고 이전 식사나 어제의 활동 등 두통 발생의 원인이 될만한 것을 기록해두고 이를 반복적으로 관찰하게 되면 내가 어떤 상황에서 두통이 자주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