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잦은 경우 나의 식습관을 한번 돌아보자
두통이 잦은 경우 나의 식습관을 한번 돌아보자
두통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 중에 한가지가 식습관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음주 등이 요인이 되어서 머리가 지끈지끈한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혹시 이런 식습관을 가진 분들이라면 한번 교정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만약 이런 이유 때문에 계속 발생한 경우라면 두통의 통증이 줄거나 발생하는 빈도가 현저하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자주 굶고 식사가 불규칙하다.
자주 굶고 폭식을 하는 사람들의 습관도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오랜시간 굶게 되면 뇌로가는 혈당공급도 줄어들게 되죠. 이 상황을 해결하고 혈당을 더 잘 공급하기 위해서 뇌 혈관이 수축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주변이 자극되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상황에서 식사를 충분히 하게 되면 조여졌던 혈관이 풀어지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인스턴트 음식 조미료가 많은 음식
대부분의 분들은 이런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두통이 오지 않습니다. 다만 어떤 사람들의 경우 이런 조미료가 많이 들어있거나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조미료와 염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짬뽕 등의 음식을 먹을 때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하는데요, 만약 이런 짬뽕과 같이 조미료가 많이 든 음식을 먹은 뒤 두통이 생긴다면 이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잦은 카페인 섭취
커피를 매일 마셔야하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커피를 매일 마시는 분들의 경우 커피가 당길 때 먹지 못하게 되면 금단증상으로 인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은 커피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를 마셔도 두통이 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카페인이 뇌혈관을 수축/확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 술을 자주마셔도 두통의 위험이 높다.
숙취의 한 종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만약 편두통이나 두통이 있는 분들이라면 음주하는 횟수를 줄이고 한번에 마시는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여러가지 이유로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두통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은 꼭 피하는 것이 좋겠죠.
1. 술을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신체의 수분부족을 유발해서 두통이 발생
2.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아세트 알데히드가 두통을 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