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몸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스트레스에 대한 관심은 늘 높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환경의 시작과 여러가지 갈등이 많고, 사회적으로 활발해지는 봄은 성인뿐만 아니라 학생과 아이들에게도 적지않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사람을 긴장하게하고 준비하게하기때문에 긍정적인 효괄르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사람이 견디기 힘든 스트레스는 사람의 정신과 몸을 아프게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가 만성화되면 만성두통이나 만성소화불량 만성적인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오늘은이러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나를 스트레스 주는 것을 하나하나 목록을 작성해보자.
여러가지 복잡한 일들이 스트레스를 주고 절대 해결될 것 같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하나하나 그것을 글로 작성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복잡하게 머릿속에서 떠도는 것이지만 이것을 하나의 목록으로 작성하게 되면 더욱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목록을 작성하는 것은 스트레스상황을 정리해줄뿐만 아니라 해결하기 쉬운 순서로도 정리가 될 수 있기때문에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고 즐겁게 웃어라.
땀을 흘림만큼 몸을 움직이는 운동은 스트레스를 감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시간과 운동 공간을 이유로 많이 하지 않고 있는데, 시간을 내서 운동을 시작하거나, 장소가 없다면 가까움 체육관을 등록해서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시간 정도 움직이면 스트레스가 크게 감소되고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기때문에 꼭 추천하는 해소법 입니다.
자기를 위로하고 자존감을 키우자.
고생하는 스스로를 대견해하고, 스스로에게 보장을 주는 기회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만큼 여러가지 행동과 고생 그리고 노력을 하는이상 스스로의 이런 노력에 보상을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스스로를 노력하는 사람 좋은 사람이라고 판단하게 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거나 노력으로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자존감을 키우는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혼자있는 시간 좋아하는 취미, 음악을 즐기자.
걱정과 고민을 잊게하는 집중할 수 있는 취미는 스트레스를 잊게하고, 또한 즐거움으로 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등에 취미활동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은 평소의 스트레스를 참게하는 좋은 원동력이 될 수 있기때문에 취미생활을 하나정도 갖는 것은 좋을 수 있습니다.
음악역시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힐링뮤직, 부드러운음악, 등등 많은 음악이 있지만 실제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평소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음악을 볼륨을 키우고 감상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음악은 두통등의 고통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