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사먹는 시대 - 아침밥도 간편식으로 해결하다
아침을 사먹는 시대 - 아침밥도 간편식으로 해결하다
외국 드라마를 보면 아침에 간편하게 베이글 하나와 블랙커피 한잔을 사서 회사를 가면서 먹거나, 회사에 미리 도착해서 가볍게 즐기고 하루를 시작하는 장면을 많이 보셨을 듯 합니다. 요즘 한국의 아침도 이러한 것과 크게 차이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아침을 굶는 사람은 10명중 2명 정도라고합니다.
특히 젊은 세대일 수록 아침을 먹지않는 비율은 더욱 높다고 하는데요. 수면부족으로 인하거나 귀찮거나 습관이 되지 않아서 섭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 아침을 먹는 것의 중요함이 강조되면서 부터 많은 분들이 아침을 챙겨먹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침을 먹은 날과 먹지않은 날은 오전의 컨디션이 크게 차이가 난다고 할만큼 그 영향이 작지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찾는 것이 바로 간편식, 아침대용식이죠.
아침에 일어나서 포장된 샐러드를 섭취하거나 과일만으로 갈아둔 음료를 마시는 경우도 있으며, 출근길에 편의점에 들러서 김밥이나 도시락 등을 챙겨먹는 경우도 있으며, 죽이나 패스트푸드 등을 찾아 먹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요즘 1인가정이 많아짐에따라서 더욱 더 확대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무언가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돈을 지불하더라도 미리 만들어진 간편한 식사를 하면서 아침을 여유롭게 보내고 싶거나, 꼭 먹어야하는 아침을 보다 편하게 먹고싶어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맛이나 재미로 이러한 대용식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도시락, 핫바, 밥바, 삼각김밥 머핀 베이글 등등 여러가지 아침을 골라먹는 재미로 무시못하는 이유라고 합니다.
■ 하지만 이러한 대용식도 어느정도는 주의하거나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매하거나 먹기전에는 꼭 영양성분을 확인하거나 마시는 음료의 영양성분을 확인하고 먹는 것이 보다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쥬스의 경우에는 당분과 첨가물이 많아서 제대로 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식사대용식의 경우에도 맛을 위해서 여러가지 부족한 경우가 많기때문인데요, 이러한 부분을 잘 생각하고 잘 선택해서 섭취한다면 충분하게 아침대용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침을 먹지않는 것보다 이렇게 아침을 챙겨먹는 것이 보다 좋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