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건강/미용/다이어트

체중을 오히려 증가시키는데 영향을 주는 채소도 있다

고양이네집사 2015. 9. 27. 23:47

체중을 증가시키는데 영향을 주는 채소




살을 빼기 위해서는 육식과 가공식품 등을 줄이고, 야채 과일을 많이 먹으라고 하죠.

기본적으로 야채와 과일은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기때문입니다.


과일 중에서도 특히 블루베리와 같은 과일들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고, 그 외에의 푸린이나 사과 등등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근데 이런한 것들도 많이 먹으면 살이 되려 찌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상식을 벗어나는 야채들도 있습니다.

바로 대표 것이 감자, 스위트 옥수수, 완두콩 등등의 야채들은 되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는 요소가 높은 야채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야채에 체중이 증가할만한 요소가 있는 경우도 있고, GI(혈당지수)가 높은 야채들도 있기때문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에 지방의 함량과 당분 염분외 칼로리가 높은 샐러드 드레싱을 함께 먹게된다면 감량을 위한 식단이 아니라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식단이 되기도 합니다.


또 적지않은 단맛을 내는 과일들은 양을 너무 많이 먹어서 오히려 찌게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수박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성분이 수분이고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배부를때 까지 드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정말 많은 양을 한번에 먹게되면 당분 등의 섭취가 너무 높을 수 있으니 주의 할 필요도 있습니다.





만약 내가 체중을 낮게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이런 과일/야채를 드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먹는 건강야체인 콜리플러워나 브로콜리 등등이 대표적으로 좋다고 알려진 음식입니다. 과일의 경우에는 블루베리나 푸룬, 사과, 배 등등이 감량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야채와 과일등이 식습관을 개선하고 체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많은 분들이 고구마와 감자는 칼로리가 비슷한데 왜 감자는 안좋을까 하시는데요, 고구마의 경우 GI가 낮기때문에 포만감이 오래가서 식사량을 조절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감량 중인 분들의 도시락에 자주 포함되기도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