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 집들이 선물로 좋은 숯 공기정화식물
새집의 집들이 선물로 좋은 숯 공기정화식물
새집으로 이사하는 분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휴지나 세제도 충분히 좋은 선물이지만 받는 사람에게 보다 기억에 남는 좋은 상품들을 선물하고 싶어하기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새집에 지인이 입주했다면 숯이나 공기정화식물 등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새집증후군 때문인데요. 여러가지 좋지 않은 성분으로 집에 사는 사람에게 불쾌감이나 피해를 줄 수 있기때문에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선물이 좋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 숯은 유해물질 제거에 효과
숯이 가지고 있는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습도조절이나 인테리어 등등 뿐만 아니라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공기정화에 탁월한 종류의 숯을 구비해서 방마다 하나씩 두면 유해산소를 정화해서 새집증후군에 대한 피해를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숯은 너무 먼 곳의 공기는 정화하지 못하니 방마다 두거나 거실등에는 2개 정도를 멀리 거리를 두고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공기정화식물
숯과 마찬가지로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가 있는 식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식물들은 되도록이면 손이 덜가고 알아서 잘 크는 식물로 정해서 선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정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은 산세베리아 관음중 행운목 야자 등등의 식물화분 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식물들은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새집증후군을 어느정도 벗어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식물의 경우에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기때문에 이러한 화분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물들이 새집증후군을 완전히 잡을 수는 없겠지만 베이크 아웃(보일러를 가동해서 실내 온도를 35도~40도를 10시간 가량 유지하게 한뒤 환기) 하는 등의 실내의 유해요소를 배출하는 방법을 진행 한 뒤에 이러한 정화에 도움이 되는 화분이나 식물을 둔다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