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체중감량 건강을 생각하면서 진행해야한다.
40대 체중감량 건강을 생각하면서 진행해야한다.
건강을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 중 중요한 것 한가지는 바로 정상적인 체중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과체중의 경우에는 무릎 등의 관절에 부담을 주기도 하고 각종 성인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다 건강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체중을 정상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40대 이상의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나이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20대나 30대와는 다르게 여러가지를 생각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신경써야하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근력운동하기
30세가 지나게 되면 점점 근육의 손실이 꾸준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하면서 근력운동은 더욱 열심히 해서 근육의 손실을 막고, 근육양을 늘리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 관절 조심하기
나이가 들게되면 관절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죠. 가능화면 관절에 손상이 가지않게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수영을 많이 추천을 하는데요. 수영장안에서 운동을 하게되면 관절에 부담을 줄이고 충분한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운동을 진행함에 있어서 관절이나 여러가지 건강을 생각을 생각하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먹는양을 줄이기
나이가 들게 되면서 활동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20대가 지나게 되면 점점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40대가 되어서는 평소에 먹는 양의 200칼로리를 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덜 먹어도 충분히 활동이 가능하기때문에 점점 먹는 양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