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칼로리 음료 정말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까?
제로칼로리 음료 정말 살이 안찌는 마실꺼리인가?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0칼로리의 음료나 탄산의 경우에는 이러한 음료가 체중을 증가하게 만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하고 있는 체중감량에 부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칼로리의 관리와 체중의 관리를 위해서 마시게 되는 제로칼로리 음료. 왜 방해하는 음료로도 이야기되는지 오늘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제로칼로리음료 0kcal는 아니다.
낮은 칼로리지만 칼로리가 없는 제품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표시되는 것은 식품을 표시하는데 있어서 어느정도의 낮은 칼로리의 제품들은 0으로 표시할 수 있다는 기준때문이라고 합니다.
완전한 0은 아니지만 0에 가까울만큰 낮은 칼로리의 제품입니다. 엄청나게 단 인공감미료는 적은 양으로 단맛을 높게할 수 있어서 정말 낮은 열량으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이 제품은 요즘 체중을 조절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이야기가 되는데요. 이는 인공감미료의 단맛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몸은 음식 속의 단맛으로 열량을 예측하게되는데요. 이 인공감미료는 높은 단맛이지만 열량이 낮기때문에 혼란을 가지고 오게 되고 더 살이찌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 이러한 인공감미료는 장에서 당이 더 잘 흡수하게 만들다고 이야기가 되고 있습니다.
열량이 없고 단맛이 나는 음료와 함께 햄버거나 피자 등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함께 먹게되면 0kcal의 음료의 단맛도 단맛으로 인식해서 혈당을 높이게 되기도 하고, 식욕을 증가시킬 수 있기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고칼로리의 음료와 함께 먹는 것은 식욕증진 등 좋지않은 영향을 미칠수 있으니 먹는 양을 적게 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