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건강/미용/다이어트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발생할 수 있는 허리통증

고양이네집사 2016. 1. 21. 23:27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발생할 수 있는 허리통증




날이 추워지게 되면 각종 관절에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허리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원인은 추워진 날씨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갑자기 기온이 내려갔는데 이에 대한 보온을 제대로 하지 못한경우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고 관절 들이 굳어서 이러한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또 날씨가 추운날에 신체의 각 부분이 잘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허리에 힘을 가하거나 할때도 허리통증, 요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능하면 너무 추운날은 보일러등의난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지않은 분들이 겨울에 전기장판 등으로 추위를 이기려고 하는데요. 이러한 난방은 잠자리만 따뜻하게 하고 실내는 춥게 만들기 때문에 추위로 인한 요통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영하로 내려가는 추위에는 보일러를 가동해서 실내의 온도가 너무 내려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추운 온도에서 힘을 쓰거나 몸을 움직일때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고 뻣뻣해진 허리에 무리가 쉽게 갈 수 있기때문입니다. 평소에 허리가 자주아픈 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이 보다 높아집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실내의 온도를 적당히 높이는 것이 좋으며, 허리나 배 쪽을 따뜻하게 해서 허리주위의 근육이나 인대 관절들이 뻣뻣해지지 않게 예방을 해야만 합니다.





실외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피하고 실내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이 차가워지게 되면 실외에서 오랜시간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가벼운 기지개부터 무리하지 않은 스트레칭 등을 천천히 하면서 굳어있는 신체를 풀어주고 신체의 각 부위의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실외에서 산책을 하고자 한다면 운동전 오랜시간 스트레칭과 몸풀기로 관절부위를 따뜻하게 해서 몸이 풀어질 수 있게 준비를 하고, 충분히 보온에 대한 대비를 하고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요통이 발생했다면 무리하지 않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가벼운 통증의 경우 자연치료가 되거나 누워서 휴식을 취한느 것만으로도 증상이 좋아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이 오랜시간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