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건강/미용/다이어트

잦고 오랜 술자리 허리통증을 키울 수 있다

고양이네집사 2016. 1. 4. 23:46

잦고 오랜 술자리 허리통증을 키울 수 있다




술자리 스케줄이 많은 분들의 경우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고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횟집이나 삼겹살을 먹을때처럼 양반다리로 앉게 되는 곳에서는 이러한 허리통증의 현상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랜 시간 앉아있다가 일어날때 특히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고 신체에 부담이 되는 양반다리의 자세로 오래 앉아있어서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식적요통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연이은 회식 많은 양의 음식을 지속적으로 먹게되면 소화기관에 많은 양의 음식이 쌓이게 되고 이러한 음식때문에 허리 요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차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오랜시간 장소를 바꿔가면서 계속 먹게되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허리에 부담이되어 요통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술 등을 많이 마시고 불편한 자세로 오랜시간 유지하는 것도 요통이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이라고 합니다.






많이 먹어서 허리요통이 오는 것은 허리를 찜질하는 것보다는 부드러운 음식으로 소식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쌓여있는 음식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기때문에 가능하면 속을 빠르게 비우는 것이 좋으며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음주 등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술을 지속적으로 마시게 되면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술을 지속적으로 먹게되면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과 인대가 약해질 수 있기때문에 반복되는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2주이상 운동을 쉬지않는 것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 장시간 앉아서 술이나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등받이가 있는 식당을 찾는 것이 좋으며, 오랜시간 앉아있기보다는 가끔 일어나서 허리를 풀고 다리를 풀어주면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28x90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