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간 12시간 이상 하루의 대부분을잠들면 발생하는 증상들




하루 4시간 등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도 사람의 건강을 무너지게 되고 폭식이나 집중력 하락과 같은 눈에 보이는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족한 수면이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가 나오다보니 반대인 많이 잠드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너무 오랜시간 잠을 자는 것도 건강에 좋지않다고 합니다.


너무 과하게 많은 수면은 건강에 적지않은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오늘은 이 너무 많은 잠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증상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지워지지 않는 피로감

주말에 내내 잠만 잔 사람은 월요일에 더욱 피곤함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과도한 수면으로 인해서 피로가 제대로 풀리지 않았고, 되려 무기력한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을 오래자게 되면 체온이 낮아지고 대사량도 줄어들게 되어서 피로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 뿐만 아니라 비만의 위험도 높아질 수 있는데요, 잠을 자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대사량이 낮아지고 정상적인 칼로리 소모가 되지 않기때문입니다.


▶ 우울함을 느낄 수 있다

잠을 오래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멍하고 눈도 침침하고 의욕이 떨어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을 자는 시간이 길어지고 누워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신체활동이 줄어들어서 엔도르핀 수치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의욕이 떨어지고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게되면 천천히 우울한 감정이 들 수 있어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심한 두통을 가지게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지속적인 편두통은 우울감을 깊어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오랜시간 자면 당뇨/심장질환 등이 발새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여러 연구결과를 보면 가능성은 높다고 합니다. 특히 비만과 같은 질병의 위험은 높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랜시간 잠을 자고 멍해지고 의욕이 없어지게 되면 직접 움직이는 시간이 줄어들고, 이렇나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 감정적인 식사를 하게 되어 비만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 불규칙한 생활

과도한 수면생활을 하는 분들의 경우 일상이 무너지는 불규칙한 생활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잠을 자고 충분히 잔 뒤에 일어나서 생활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있기 때문에 시간약속을 자주 어기게 되거나 정상적인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끼니를 건너뛰거나 심야시간에 야식을 주문하는 등과 같은 잘못된 식습관이 발생하게 될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