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포장이사에 대한 비용은 업체별로 큰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사를 하는 사람이 어떤 선택을 하느냐 그리고 어떤 준비를 하느냐에 따라서 몇만원에서 높게는 수십만원까지 절약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포장이사를 저렴하게 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그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 이사비용은 이삿짐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이사를 할 때 평수가 중요하다고 하죠.

그 이유는 평수의 크기에 따라서 이삿짐의 양이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이야기 하면 이삿짐이 적은 편이라면 같은 평수라도 이사비용이 많이 저렴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불필요하거나 쓰지 않을 물건을 버리거나 혹은 중고로 판매를 하는 등의 과정으로 짐의 부피를 줄이게 되면 이사비용이 많이 저렴하게 될 수 있습니다.

 

 

※ 이삿짐이 줄면 이사비용 왜 달라질까?

이삿짐이 많아지게 되면 그 만큼의 이삿짐을 실어 나르게 되는 차량의 크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삿짐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인부의 숫자나 일하는 시간이 달라지게 되죠.그래서 불필요하거나 버려야하는 의류나 가구 장난감 책 등을 정리하게 되면 짐의 양이 줄어서 이사비용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주택에서 10년 이상 거주했던 분들은 이사할때 버려야할 물건들도 많이 딸려가게 되는데요, 이런 짐의 양은 생각보다 높아 이 짐만 버려도 이사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 예약을 미리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이사는 급하게 하면 남아있는 이사업체들의 숫자가 적어서 비용이 높아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래도 남아있는 업체들의 경우 견적이 높아서 선택을 받지 못했을 가능성이 아무래도 높은 편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렇게 이사를 잘 하려면 최소한 1달 전에는 견적을 받고 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용을 아끼려면 이사가 몰리는 날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금요일, 토요일 처럼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날은 가격이 높습니다. 반대로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은 비교적 저렴할 수 있기 때문에 평일에 이사를 하는 것이나 일요일 오후에 이사를 해도 괜찮은 분들은 이런 요일별 가격을 물어보고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비용을 줄이려면 주말이나 연휴 그리고 손없는 날 등등 가격상승이 되는 날을 피하고 선호하지 않는 평일을 선택한다면 조금 더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 여러업체들의 견적을 받아 비교하세요.

 

이사업체별로 견적을 내는 기준이 다릅니다.

그래서 A, B, C 업체의 견적을 냈을 때 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가격이 낮은 곳이 무조건 좋은 곳은 아니지만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여러업체들의 정보를 얻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소한 3곳 이상의 견적을 받아보고 이 견적을 바탕으로 비교하고 어떤 업체가 서비스나 이런 것들이 좋고 더 안정적으로 이사를 진행하는지를 살펴보고 진행한다면 저렴하면서도 좋은 이사를 할 수 있지 않을가 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에서 내가 원하는 이사서비스나 청소, 전자기기 이전설치 등등 다양한 것들을 한번에 현명한 견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업체들의 정보를 얻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런 온라인 견적 서비스 등을 이용하게 되면 내게 가장 좋은 업체 들의 견적들이나 내가 원하는 서비스 등에 대한 견적을 얻을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약을 해보자면,

이사를 결정했다면 미리미리 짐을 정리하고 그 뒤에 여러업체들의 방문견적을 받아보고 그 견적을 바탕으로 여러가지를 확인하고 점검하며 업체에 대한 정보를 얻은 뒤에 선택을 하는 것이 좋으며, 쉽고 편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견적을 매칭해주는 플랫홈 등을 통해서 정보를 얻어서 진행한다면 이사를 쉽고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견적을 받을 때에는 '사다리차' 등의 추가비용에 대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확인하여야 당이 추가금의 요청에서 피할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