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가치를 알아야 버는 방법도 쓰는 방법도 알 수 있다




아이들에게 돈의 가치를 알게하는 것만큼 아이들의 금전적인 것과 자신의 노동에 대한 가치를 알게하는 방법으로 좋은 것이 없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렇게 성장을 해야 나의 노동력에 대한 부당함도 알고, 나의 가치에 대한 상승을 높일 수 있다고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월급을 주니까 일을 한다의 개념이 아닌, "내가 노동력을 제공한 댓가"로 월급을 받는 것이고, 나의 노동력의 가치를 훼손하거나, 무시하는 일을 스스로 알고 해결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많은 일을 하게하고, 맡은 일을 하게하며, 가만히 있는 것으로는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하는 것이 그 첫번째 시작이라고도 합니다.



도날드 트럼프란 유명한 재벌은 "1달라의 가치를 알지못하는 사람은 100만달러를 주어도 관리할 수 없다." 라고 했습니다. 이처럼 돈의 가치를 모른다면 아무리 큰돈이 있어도 그 것을 제대로 사용하고 관리할 수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자신이 스스로 벌어본 1달라가 없고, 그 가치에 대한 것을 스스로 판단하고,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의 큰 금액은 당연히 관리할 수 없게될 듯 합니다. 돈의 가치를 알아야 버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그리고 제대로 쓰는 방법을 알 수 있게하는 것이 가정과 사회에서의 돈관리이 첫번째라고 합니다.



돈의 가치를 알게되면 작은 돈이라도 소중하게되고, 그 작은 돈을 차근차근 모으게 된다면, 그 돈이 목돈이 되는 것을 예상할 수 있게됩니다. 돈의 가치를 모르게 된다면 이 작은 돈을 무시하게되고, 그렇게 되면, 스스로 판단하게 되는 낮은 금액의 손실을 무시하게 될 수 있게 되기때문에 반드시 돈을 벌기위해서는 돈의 가치를 반드시 알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돈의 가치를 알게되면, 매년, 매달, 매일, 내가 필요하고 내가 사용해야하는 금액에 대한 기준이 서게되고 그 외의 금액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내가 얼마나 사용할 수 있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기준이 서게 됩니다.


돈의 가치를 알아야 버는 방법도 쓰는 방법도 알 수 있다는 이야긴 바로 이런 이야기가 아닐까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