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빨리 낫는 방법은 없을까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교차가 크면서 몸이 급격한 온도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잔 질병이나 감기에 걸리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옷을 보다 따뜻하게 여러겹 입고 다니는 것이 좋은데요, 옷을 벗거나 입음으로 체온을 유지한다면 감기에 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주의를 해도 감기에 걸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걸린 감기 빠르게 낫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감기에 가장 좋은 것은 휴식

가벼운 감기들은 병원을 방문하기 보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휴식을 하면서 몸이 회복이 되고 면역력이 올라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감기에 빠르게 낫기 때문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수면부족이거나 과로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몸 상태가 더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다면 무리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영양섭취하기

감기에 걸렸을 때 영양이 풍부한 죽을 먹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몸이 아프게 되면 소화기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 때에 죽은 소화도 잘되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회복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죽이 아니라도 소화가 잘 되는 바나나와 같은 과일이나 사과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과일을 먹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되는데요, 각종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회복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분섭취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은 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음료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커피를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커피에는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수분섭취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 카페인이 든 커피의 경우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회복에도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소주를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뜨거운 바닥에 이불을 덮고 자면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빠르게 나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소주를 마시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되고 신체의 기능을 떨어지게 만들고, 과도하게 땀을 흘리게 되는 환경을 만들게 되면 수분부족의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이렇게 술을 마시고 땀을 흘리는 환경에서는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기 때문에 신체 상태가 더 안좋아지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고 민간요법이라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