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여자암보험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

 

 

암에 대한 대비

남성만큼 여성의 암발병률도 높기 때문에 대비가 꼭 필요하다고 하죠.

맞벌이를 하거나 혹은 일을 하지 않더라도 자녀를 양육하고 집안일을 해야하는 사람이 없어지게 되면 집을 관리하거나 아이를 돌보는 비용이 들게 되면서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어지는 부분들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암보험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암은 어떻게 설계를 하느냐에 따라서 보장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회사별로 보장의 범위와 보상의 크기가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가능한 넓은 보장으로 일반암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유사암의 범위가 좁은 것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유사암의 경우 일반암의 10% or 20%등의 비율로 보상을 진행하는 곳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가능한 유사암의 부분이 좁고 일반암으로 넓게 보상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여성의 경우 유사암의 보장이 높은 곳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유사암에는 여성의 발병률이 높은 갑상선암이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가능한 일반암의 20% 이상으로 보상을 받는 곳을 선택해야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갱신형 VS 비갱신형의 선택도 중요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장기간 유지하는데에 비갱신형의 장점이 크죠.

하지만 일정기간 동안 높은 진단비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갱신형의 장점이 크게 됩니다. 본인의 판단에 맞게 설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평생을 가지고 있고 보장을 받고 싶다면 비갱신형의 장점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35세에 가입을 하는경우 55세에 납입이 끝나는 만기가 되고 약속된 90세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노후에 납입에 대한 걱정없이 암에 대한 위험을 대비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 더 가격을 낮추고 싶다면 "순수보장형"

우리가 내는 납입료에는 적립/환급에 대한 부분과 보상에 대한 부분들이 들어있습니다.

만기에 내가 낸 금액을 돌려받거나 일부 돌려받을 수 있는 이유가 이 적립/환급을 위한 부분들인데요, 아무래도 많은 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돈을 내야하기 때문에 월납입료가 높아지게 됩니다.

 

가격을 낮추고 보장을 높이고 싶다면 이 적립/환급에 대한 부분들을 줄이고 보상을 높이는 방식으로 준비한다면 조금 더 가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암보장은 저축을 목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보장이 넓고 가격이 낮은 설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받아보세요.

위에서 이야기했지만 회사별로 보장내용과 가격 등이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정보를 받고 견적을 요청해서 받아보고 비교하는 과정을 통해서 보다 저렴하면서도 좋은 보상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하고 평가하거나 주변의 조언을 듣는다면 보다 좋은 선택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지 않을가 합니다.

 

끝으로 암은 가입즉시 보장이 시작되지 않고 가입후 1년 or 2년이 지나야 100% 보상이 시작되는 만큼 가능한 빠르게 대비가 필요하다 느낀다면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