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성 여성 암보험 가격 얼마가 적당할까?

 

 

 

암은 예전부터 발병하게 되면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큰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걱정과 함께 생활고가 함께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모 조사에서는 치료비와 생활고에 대한 걱정이 치료에 대한 걱정보다 높은 분들이 많았다고 할 정도죠.

 

이런 암에 대한 걱정은 드라마나 영화 등을 통해서 많이 알려지기도 하지만 현실에서 주변사람들에게도 소식을 듣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암보장을 준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극복하는데 있어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 목적"

 

기본적으로 진단비를 목적으로 합니다.

암이 발병하게 되면 약속된 목돈을 지급을 하는 보상을 기본으로 하며 특약으로 입원/수술/항암치료와 같은 비용을 대비하게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암 외에도 뇌나 심장에 대한 진단비를 함께 준비하면서 3대질병에 대한 대비를 함께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암진단비

암이 발병하게 되면 약속된 목돈을 받게 되고 이 자금으로 경제활동을 못하는 동안의 고정지출 (대출이자, 카드값, 할부 등)의 대비 및 생활비나 치료비에 대한 문제해결 그리고 치료 후 사회에 복귀하는 기간에 발생할 수 비용에 대해서 대비를 할 수 있는 자금입니다.

 

 

"얼마가 적당할까?"

 

이는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본인의 월급에서 5% 내외로 실비나 암과 같은 보상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의 가입을 마치는 것이 보다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부담되지 않아야 비갱신형 기준 20년 납입에 문제가 없을 수 있기 때문이죠.

 

진단비는 가능한 높게 설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물론 보장의 범위도 넓어야하는데요, 이런 가입을 위해서는 가능한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0대 남자 여자 암보험료

각회사 비교견적 무료조회 ▶

 

 

암진단비는 2,000만원 이상으로 하거나 혹은 본인의 연봉에서 실수령금액 정도로 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는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그 이유는 암의 경우 실직의 위험이나 경제활동을 못하게 되는 위험이 높아지게 되고 이 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가능하면 2,000만원 이상으로 이런 경제적인 위험을 대비하거나 혹은 본인의 1년 연봉의 실수령 금액으로 준비해서 경제적인 위험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암에 대한 대비는 어디서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월납입료가 많이 달라질 수 있으며 보상도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회사별로 보장내용이나 가격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가능한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비교하고 상담을 받아보고 내게 가장 유리한 회사의 견적이 어딘지 알아본 뒤에 준비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암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지 않을가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