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토마토 탕이라는 음식이 있죠.

계란과 토마토로 탕을 끓이는 음식인데 이름만 들어보면 이상할 것 같지만 실제로 먹으면 꽤 맛있으며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이런 음식들 때문인지 요즘에는 라면을 이용해서 이런 계란 토마토탕과 같은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유행처럼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라면에 토마토를 넣은 음식이 맛 뿐만 아니라 영양도 우수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라면에 토마토 넣으면 건강해질까?

 

그렇다고 합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이라는 몸에 좋은 성분은 열을 가하면 더 효능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토마토를 볶는 요리들이 많으며 또 토마토를 넣은 탕 등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라면에 토마토를 넣게 되면 토마토의 라이코펜 뿐만 아니라 각종 몸에 좋은 성분들을 더 섭취하게 될 수 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라면만 먹었을 때 얻을 수 없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건강에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넣게 되면 맛이 풍부해질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 등으로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칼로리가 낮은데 포만감을 높여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각종 영양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로에서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칼륨의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인 만큼 라면처럼 나트륨의 함량이 높은 음식과 궁합이 좋습니다.

 

 

▶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데에도 좋습니다.

 

라면에 방울토마토를 적당히 넣으면 맛이 조금 더 풍부해지기도 하지만 건더기 중에 야채의 비중이 높아지게 되면서 포만감을 느끼는데 더유리한 편입니다. 토마토는 100g에 16kcal 정도가 될 정도로 칼로리는 낮은데 포만감을 주며 수분의 함량과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라면에 넣어서 먹게 되면 라면에 부족한 야채와 각종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만큼 건강을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포만감을 느끼게 되면 라면의 국물을 다 마시지 않아도 만족햘 수 있기 때문에 국물을 다 마셔서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라면에 토마토 외의 야채를 넣어보세요.

 

라면에 배추, 양파, 토마토, 콩나물, 시금치, 두부 등등 다양한 건강재료들을 넣어보세요. 이렇게 다양한 음식들을 넣으면 음식을 조금 더 풍부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짠맛을 줄이게 하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기도 하며 단백질의 섭취나 식이섬유의 섭취 그리고 각종 비타민의 섭취 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라면의 경우 탄수화물과 지방의 비율이 매우 높은 식품인 만큼 라면만 먹게 되면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다양한 야채들을 함께 넣어서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