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동 평화시장에서 먹을만한 갈비탕집 신촌설렁탕





대구 평화시장은 닭똥집 튀김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음식점을 찾기가 좀 힘든 지역이기도 하죠. 대부분 닭똥집, 치킨 찜닭등을 추천하는 곳이죠, 듣기론 이 근처 횟집에선 안주로 닭똥집 구이가 나오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근처에서 국밥이나 설렁탕 갈비탕을 먹고자하는분들 중 처음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은 찾지 못하죠. 근데 찾아보면 돼지국밥은 꿀꿀이 국밥에서 저렴하게 가능하고, 갈비탕이나 설렁탕은 바로 여기서 만날 수 있습니다.




신촌 설렁탕 

위치는 궁전 라벤다 좌측 50m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는 메뉴는 갈비탕, 설렁탕, 특설렁탕, 뚝불이였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가격대는 설렁탕이 6000원~ 8000원 사이정도 됩니다.





평화시장에서 먹을만한 갈비탕집이 아닐까 합니다.

이 근처에서는 갈비탕, 설렁탕으로 나름 알려져있어서 그런지 점심시간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김치도 kg당 따로 판매하고 계시던데 판매할 만큼 겉절이 김치가 맛있는 집이기도 합니다.


다른곳에 비해서 갈비탕의 갈비가 푸짐하게 나오진 않는 것 같지만, 시원한 국물이 나쁘지 않은 집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갈비탕을 자주먹고, 많이 먹어본 것이 아니라서 판단하기는 조금 힘들지만 시원한 국물이 해장에는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꿀꿀이 국밥의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돼지국밥이나 순대국밥을 즐기지만, 가끔 정말 깔끔하고 맛있는 갈비탕이 생각이 날 때는 이곳을 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평화시장에서 갈비탕으로 해장을 하고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닭똥집 골목 근처에 이런 탕을 파는 곳이 없는 줄 아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분들에게 이런 곳이 있다고 소개해주는 정도입니다.



저도 어떤 갈비탕이 맛있는지는 잘 몰라서 선듯 추천은 하기는 힘들더라구요.

이글을 읽는 분들도 이런곳이 있구나 하는 정도로 참고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은 맛집이라고 하기보다는 먹을만한 갈비탕집을 소개하는 글이라고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