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은 40대 이후의 성인에게 많이 확인되는 질병입니다.

이 질병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성분이 혈액 내에 존재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인데요, 혈관벽에 지방이 쌓이면서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혈관질병의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고지혈증을 이상지질혈증이라고 부르는 이 질병은 사실 특별한 증상이 없는 편이며 이 것이 확인되는 경우는 크게 2가지라고 합니다.

 

 

첫번째는 정기검진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피검사를 통해서 총 콜레스테롤이나 좋은 혹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것들을 확인을 하게 되면서 내 몸의 혈액내에 지방이 너무 많은 것을 확인하게 되고 그 때부터 관찰을 하게 되거나 혹은 심한 경우 치료를 진행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번째는 합병증으로 인해서 확인되는 경우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이 당뇨와 고혈압인데요, 이 두가지의 질병이 확인이 되게 되면 다른 합병증이 있을까 싶어서 피검사도 하고 안구검사도 하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고지혈증이 진단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는 분들은 이 고지혈증이 다른 사람보다 더 위험하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실제로 정기검진이나 당뇨나 고혈압의 증상으로 다른 것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고지혈증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으며 당뇨가 있는 분들은 당뇨와 함께 고혈압 고지혈증이 발견이 되거나 고혈압의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한 분들이 당뇨와 고지혈증의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매우 많은 편인데요, 이는 한가지의 질병이 다른 질병의 위험성을 높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가지의 질병 모두 혈관과 관련된 질병인 만큼 하나가 안좋게 되면 다른 것들도 안좋아지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이 중에 하나의 질병이 진단되고 그 것을 방치하는 분들은 3가지 모두 가지고 있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이런 질병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평상시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고지혈증인지 걱정이 되는데요, 이런 분들은 보건소를 통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검사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2만원대의 비용으로 고지혈증에 대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2일~7일 이내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지혈증 외에도 혈액을 통해서 여러가지 진단을 함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대한 우려가 있는 분들은 당뇨, 당화혈색소나 간이나 신장 등에 대한 부분들도 함께 검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보건소를 통해서 하는 이런 피검사는 저렴한 만큼 한 번 망문해서 건강상태를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 판단이 아닐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