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날이 서늘하고 쌀쌀하면 왜 기름진 음식들이 생각나는 이유




더운날이 있다가도 갑자기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많이 내리게 되면 쌀쌀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날이 되면 많은 분들이 삼겹살이나 치킨 등을 찾기도 하고 빈대떡이나 피자 등의 고칼로리의 기름진 음식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왜 이렇게 비가오고 쌀쌀한 날씨가 되면 왜 사람들은 이런 기름진 음식을 찾는 걸까요?


듣기로는 삼겹살이 익어가는 소리와 부침개가 익어가는 소리가 빗소리와 비슷해서 그렇단 이야기도 있고, 비가오고 추운날에는 외출하기가 힘드니 배달음식들이 더욱 생각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 싸늘한 날 왜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이 당길까?


비가오고 어두운 날에는 세로토닌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 세로토닌이 감소하게 되면 달거나 기름진 음식이 더욱 생각나게 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사람들은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날이 흐리거나 추운날에는 사람들이 따뜻하고 달달한 음식을 더욱 많이 찾게 된다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고칼로리의 음식도 마찬가지로 사람의 미각과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기분을 개선하는데 아주좋은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날에는 이러한 음식을 먹어왔던 과거의 습관들이 이러한 음식을 당기게 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싸늘한 날에는 음식만큼 감기에 대한 이야기도 많습니다.


날이쌀쌀하게되면 감기에 걸릴 것 같다든지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를 하게되는데요. 실제로는 추운 곳에 있다고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근데 왜 이러한 이야기가 나오느냐 하면, 사람들은 비가오거나 춥거나 쌀쌀하게 되면 외출을 잘하지 않고 환기를 잘 하지않게 되죠.


그렇기때문에 실내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게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감기 바이러스에 접촉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기때문에 감기환자가 많아지게 됩니다. 날이 쌀쌀해서 감기에 걸릴 것 같다고 생각된다면 꼭 식사전에 손을 씻고, 외출 후에 손을 씻고, 자기전에 꼭 씻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