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발작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한다고 알려진 공황발작.

이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고 찾아왔지만 스스로 모르고 지나간 증상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사람이라면 어떤 상황에 급격한 불안감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거나 높은 긴장감이나 부담을 가진 상황이라면 이런 증상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 공항발작은 어떤 증상을 보일까?


신체적/심리적 반응을 보이는데요,

평소보다 심장이 빨리 뛰고 가슴은 울렁거리고 숨은 쉬는데 제대로 쉬어지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심하게 답답하거나 체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어지럽기도 하다고 합니다. 또 땀이 나거나 얼굴에 핏기가 사라지는 모습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이 때는 이성적인 판단이 멈추고 조금만 더 이상황에 노출되어 있으면 이대로 내가 죽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만큼 불안감이 크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 공항은 이런 증상이 발생할만큼의 공포감, 불안감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 발작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거나 면접의 압박감 등등 누구나 발생할 수 있는 일


누구나 발생하는 상황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를 통해서 한번쯤 경험해본 사람들도 있습니다. 너무 긴장되어서 심장이 미친듯이 뛰고 이렇게 있으면 죽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적지않은 사람들이 이 것을 공황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지나가게 되는 것이죠.


또 다음에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는 이런 증상이 생기기보다는 예전의 학습효과와 경험을 통해서 예전과 같은 반응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도 모르고 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공황장애는 공황발작이 반복되거나 공황에 대한 불안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상황


공황발작이 반복되거나 현재는 반복되지 않더라도 또 찾아올지에 대한 공포감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경우를 공황으로 인한 장애증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상황을 의도적으로 피하려고 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