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버는데 재산이 모이지 않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뭘까




매달 꾸준히 열심히 돈을 버는데도 쌓이지 않는 사람들,..

이런 분들은 몇가지의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나는 괜찮게 소비하고 모으고 있는데도 잘 안모인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이런 공토점 1~2개 정도는 가지고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 왜 돈이 안모일까? 그 이유는 반드시 있습니다.




첫번째, 소비습관 때문에


돈을 모으지 않는 분들은 대부분 "쓰고 난 다음의 금액을 저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통장을 나누거나 적금을 넣지 않은 분들은 월급 통장을 그대로 사용하고 돈을 남기거나 하는 소비패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내가 얼마를 썼는지 알지 못하는 분들도 많죠.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나의 소비부터 먼저 알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고정지출이 늘어나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휴대폰의 높은 요금제와 약정, 자동차 할부금, 학자금 등의 대출 등등 여러가지 대출이 늘어가지만 이에 대한 판단이나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 돈을 모으기 힘들거나 소비가 늘어서 돈을 까먹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높은 가격의 휴대폰의 할부금이나 높은 요금제는 매달 10만원정도의 지출을 유발하는데요, 이 금액이 2년 동안 모이면 240만원이 될만큼 큰돈이기 때문에 잘 판단해서 지출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금리가 높은 빚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대부업 등에서 쉽게 돈을 빌리는데요, 이렇게 빌린 돈은 생각보다 높은 금리 때문에 많은 손해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천만원에 20%의 금리는 대충 200만원씩 매달 손실이 된다는 이야기며 이를 3년동안 갚는다고 했다면 이자만 대략 500~600만원이 되게 됩니다. 만약 돈을 빌리려하더라도 가족에게 빌려야지 이런 금리높은 곳을 이용하는 것은 안좋은 일입니다.


※ 금리가 높은 빚은 반드시 빠르게 처리해야만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첫번째 이유 때문에 돈이 모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버는 만큼 매달 소비를 하기 때문에 돈모으기가 힘들어지는 것이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나의 매달 고정지출을 확인하고 용돈을 정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의 금액은 비상금통장이나 적금에 넣으면서 매달 처축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돈을 모으려면 쓰고 난 돈을 모으기 보다는 쓰기 전에 모아놓고 나머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