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모기물린 곳에 침바르거나 긁으면 흉질 수 있습니다




여름에 더위가 기승입니다.

낮에는 정말 더위때문에 활동하는 것이 힘들고, 밤에는 열대야 때문에 잠을 청하는 것도 힘들죠. 하지만 그 만큼 힘든 것이 바로 모기의 습격이 아닐까 합니다.


잠을 자고 있을때 모기가 귓가에 비행하는 소리만 들어도 벌떡 일어나서 모기 퇴치제품을 뿌려야하는 분들도 많을 만큼 모기로 민감한 분들이 많죠.






모기가 날아다니는 소리 만큼 싫은 것이 바로 모기에 물린 흉터가 아닐까 합니다.


물리게되면 무의식 적으로 긁거나 침을 바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이렇게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침을 바르거나 긁는 행위는 좋지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모기에 물린 상처 긁지마세요

물린 상처를 긁게되면 붓게되고 염증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염증 등이 발생하게 되면 흉이져서 흉터가 남게되기도 합니다. 긁지않는 것이 좋고 +자형태로 손톱자국을 내는 것도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 침을 바르지 마세요

가려움 때문에 침을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침을 바르게 되면 침 속에 있는 각종 세균등이 상처에 들어가서 상처를 악화시킬 수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가능하면 침을 바르지도 말고 긁지도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에 물렸을때 가려움때문에 고생한다면 얼음을 그 부위에 대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처럼 차가운 물건들은 피부를 둔감하게 만들기때문에 가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벌레 등에 물렸을때 바르는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모기 등 벌레등에 물렸을때를 대비해서 만들어져있기때문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모기는 땀냄새, 발냄새 등등을 좋아한다고 하니 씻는 것을 잘 한다면 모기로 인한 피해도 줄어들 수 있을 겁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