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정받는 직장생활을 위한 팁 - 직장인이 해서는 안되는 행동들



직장생활을 어느정도 하다보면 위의 간부나 선배에 대한 인식이 쌓입니다.

어떤 행동을 했느냐에 따라서 "신뢰가는 사람" 혹은 "좋지않은 선배"라는 생각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생각하게 되는 것은 윗 사람의 여러가지 생활을 지켜봤기 때문에 발생하는 생각들입니다.


나도 좋지않은 선배나 동료가 아니라 신뢰가는 후배나 동료로 보이기 위해서는 신뢰가 가는 사람처럼 행동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직장생활을 할 때 인정받는 사람이 되는 사람이 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체중조절과 외모관리


정말 중요한 포인트.

현재 인정받는 사람들은 외모관리를 하는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외모에서 주는 신뢰감 성실함 그리고 깔끔함 등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기 때문이죠. 


같은 조건의 사람이 있을 때 외모의 관리가 잘 된 사람을 더욱 인정하는 것은 전 세계 공통적인 부분.

사람이라면 외모에서 주는 느낌과 자신감을 매력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관리를 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하네요.




□ 거짓말을 자주 하지 말아라.


거짓말을 하고 그 상황을 모면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리고 그 행동을 다른 사람들은 모를 것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모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이런 행동들을 주위의 직장동료들이 다 지켜보거나 알고 있는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거짓말의 반복은 나를 더욱 위축하게 하고 능력을 떨러지게 만들며, 주위 사람들에 대한 신뢰를 떨어지게 하고 믿을 수 없는 사람처럼 만들게 됩니다.


특히나 다른 사람의 탓을 하게 되고 그것들이 상급자가 알게되는 상황에는 직장생활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는 힘들게 됩니다.





□ 다른 사람이 있을 때 화를 터트리지 말아야하며 멘탈을 관리해야한다.


일을 하다보면 분노가 폭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누구에게나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 때를 참지 못하고 폭발하게 되면 주위의 평판이 좋아지지 않을 수 있으며 스스로도 분노에 폭발했다는 것에 대해서 마음이 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반복된 행동은 주위 사람들에게는 공포감을 조성하게 되고 본인은 자책감을 갖거나 후회하게 만들면서 직장내의 입지가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화를 내야하는 상황에도 냉정하게 상대방에게 분노하고 할 말을 다 하는 멘탈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 뒷담화나 불평을 많이 하지 말아라.


직장의 상급자나 동료 그리고 후임에 대한 불평이나 뒷담화는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진행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내가 욕하던 후임과 뒷담화 하는 동료가 친해질 수 있으며, 상급자나 선배가 동료와 친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절대적인 신뢰가 발생할 수 없는 동료의 사이 그리고 경쟁해야하는 사이라면 이런 뒷담화가 나의 평가를 망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뒷담화를 하거나 불평불만은 다른 사람에게 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직장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