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탄산음료 마시고 양치질 하면 어떻게 될까 부작용을 알아보자



부모님들이 탄산음료나 가공음료를 마신 뒤에는 바로 양치질을 하지 말라고 하죠. 그리고 30분이 지난 뒤에 하는 것이 정말 필요한 부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은 이를 지키려고 노력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부의 사람들은 지금까지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이 건 문제없는 일이다라고 주장을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탄산음료와 양치질 그 것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탄산음료 마시고 바로 양치하면 안되는 이유"


탄산음료나 신 맛이 나는 음료를 마시고 나면 우리 치아는 경도가 약해지게 됩니다.

산 성분으로 인해서 치아의 경도가 약해진 상태에서 양치질을 하게 되면 평소에 괜찮던 치아가 칫솔질에 마모가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치아의 손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탄산음료 혹은 오렌지주스 와같은 신맛이 강한 음료를 마신 뒤에는 바로 양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 후에 탄산음료를 마셨다면 물을 마시고 입안을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 30분 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원래대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 뒤에 양치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에 냉면이나 오렌지, 자몽주스, 냉국과 같은 것들도 주의해야합니다."


시원한 냉면에 우리는 식초를 둘러서 먹죠.

새콤 시원한 냉국과 같은 것들도 식초를 많이 넣어 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몽주스나 오렌지 주스도 간식이나 시원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많이 먹는 음식들이기도 합니다.


이런 음식들의 경우에도 식초가 들어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런 음식들을 먹었을 때에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름에 냉커피를 마시고 얼음을 깨물어 먹는 것도 좋지않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얼음처럼 딱딱한 것을 어금니로 반복적으로 깨게 되면 치아에도 부담이 가게 되고 이 치아의 피로가 누적되게 되면 지금은 괜찮더라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미세한 균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치아 크랙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렇게 한 번 깨지게 되면 음식물을 먹을 때마다 극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또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뿌리까지 균열이 생기게 되면 치아를 발치해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질긴 음식을 먹거나 특정 음식을 먹을 때만 찌릿한 강한 통증이 발생한다면 바로 치과를 방문해보고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이어트를 한다고 간식으로 얼음을 씹어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정말 이건 많이 많이 안좋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어금니 치아들 건강이 안좋아질 가능성 매우 높으며, 심할 경우 이를 뽑아야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