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방귀를 자주 뀌고 냄새가 많이 나는 이유



방귀를 자주 뀌게 되면 일상생활의 질이 조금 떨어진다고 하죠.

너무 자주 뀌게 되면 언제 터질지 모를 방귀를 신경 써야하고 또 방귀가 나도 모르게 터져나오게 되면 그 상황이 민망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부가 겨울에 이불을 함께 덮고 있는 상황에서 방귀를 뀌게 되면 그 냄새가 이불 안에 머물게 되면서 상당히 민망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잦은 방구는 왜 나오는 것일지에 대해서 그리고 냄새는 왜 이리 심한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사람은 하루 평균 13-25회의 방귀를 뀐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냥 한시간에 1회 정도 뀌는 것은 크게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근데 방귀게 연속으로 뿡 뿡 뿡 자주 나오거나 짧은 시간에 여러번 뀌는 것은 이유가 분명 있습니다.


첫번째 방귀의 원인은 식습관

음식을 급하게 허겁지겁 먹는 분들은 방귀를 자주 뀌게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음식을 먹을 때 공기도 함께 흡입하기 때문인데요, 위장으로 들어간 공기가 많을수록 트림이나 방귀로 배출되는 양은 많아지게 됩니다.


두번째는 탄산음료 섭취

탄산음료를 즐겨하는 분들의 경우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되는데요 이 역시 위장으로 들어간 탄산에서 가스가 나오면서 방귀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세번째는 방귀 유발 식품의 섭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리밥이나 고구마와 같은 가스를 유발한다고 알려진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당연히 장 속에서 가스가 생겨나면서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됩니다.




▣ 냄새가 심한 이유


이 것은 장의 운동과 먹는 음식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는 분들의 경우 변비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장안에 변이 오래 남아있게 되면 이 변과 함께 있는 가스들의 냄새는 심해지게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변비가 심한 분들의 경우 냄새가 심할 수 있습니다.


냄새가 심해지는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에도 냄새는 독해지게 됩니다.

계란이나 육류 등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이 것이 장에서 분해가 되는 과정에서 독한 냄새가 나는 가스가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방귀의 냄새가 매우 독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