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암에 대한 대비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의 보험가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왜 가입을 해야할까?"

"목적은 뭘까?"

"젊은데 가입을 해야할까?"

와 같은 고민이 있다면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목적과 필요성

 

암은 현재 평균수명으로 봤을 때 3명중 1명에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 질병이죠.

발병률이 낮지 않으며 큰 질병이기도 한 암은 발병을 하게 되면 경제적인 위험도 함께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생계의 위험을 경험한다고도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암보장은 이런 암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제적인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암을 대비하기 위해서 매달 저축을 하는 것도 좋고, 목돈을 따로 예금해서 넣어두는 것도 암을 대비하는 한가지의 방법입니다.

 

 

보험을 사람들이 가입하는 이유는 뭘까?

암보장은 가입한 날로부터 90일이 지나면 보장이 시작되고 100% 보장을 받기 위해서 1년 or 2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 기간이 지나게 되면 암이 발병하게 되면 약속된 암진단비, 5,000만원으로 계약을 했다면 이 금액을 지급을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이 자금으로 생계를 유지하기도 하고 추가적인 치료비용이나 치료 후 재활이나 생활을 위한 비용 등으로 사용을 하게 되면서 경제적인 위험을 극복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게 됩니다.

 

평생 암에 걸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보장기간동안 암이 발생하게 되었을 때의 큰 위험을 이 진단비로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내 암보험료는 얼마일까?]

※ 국내 각회사별 월납입료와 견적을 무료로 제공받고 1:1전문상담을 받아보세요.

 

 

20대 30대의 경우에도 암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나이에도 암은 발병할 수 있겠죠. 이 때 암보장을 준비했거나 혹은 집안이 경제적으로 안정되었다면 이를 극복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 수 있겠지만 이러한 보장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에는 실직이나 병원비 등등 여러가지의 경제적인 위험이 발생할 수 있고,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의 부담으로 이어지게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암보장은 이런 상황을 작은 금액으로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질병으로 인한 여러가지 경제적인 영향은 본인이 컨트롤 할 수 없는 만큼 이런 보장을 통해서 미리미리 대비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 많은 분들이 젊을 때에는 괜찮다고 하는데요,

이런 큰 질병일수록 젊을 때 발병하게 되면 경제적인 안정이 되지 않아서 더 위험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20대 30대 젊을 때 가입을 하게 되면 비갱신형의 경우 40대나 50대 등의 경제적으로 안정될 때 납입이 끝나기 때문에 장점도 적지않습니다.

 

 

암보장만 준비하는 것은 생각보다 저렴할 수 있으니 꼭 견적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