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지혈증을 앓는 젊은 분들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혈액 안에 중성지방이 크게 늘어나는 질병을 고지혈증, 말 그대로 높은 지방이 혈액에 많이 들어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질병은 예전에는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했다면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이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으며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는 1인가구의 숫자가 적지 않을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고지혈증의 취약한 식습관을 가진 인구가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튀김이나 배달음식과 같은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을 즐겨서 먹고 빵과 과자 아이스 크림과 같은 고탄수화물의 음식의 섭취량이 많으면 이 고지혈증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인가구의 경우 음식을 집에서 해먹기 보다는 늘 포장해서 먹거나 외식을 하거나 배달음식을 먹게 되는데 이 때에는 고 탄수화물의 음식을 먹게 되거나 아니면 고지방 고칼로리의 음식을 먹게 되죠. 근데 이런 음식들이 전부 고지혈증에 안좋은 음식인 만큼 이런 음식을 반복해서 접하게 되는 1인 가구의 젊은 사람들이 이런 질환의 위험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배달음식이 고지방의 음식들이 많은 만큼 비만과 함께 이런 고지혈증과 같은 위험도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런 음식을 먹으면서 운동량은 최저수준.

자취를 하거나 1인가구인 분들은 신체활동량도 매우 낮은 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혼자서 할 수 있는 게임을 하거나 OTT를 보거나 하는 등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주인 만큼 신체활동량이 매우 부족할 가능성이 높으며, 주변에서 나에게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도 없는 만큼 더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몸에 들어오고 몸이 쓰고 남은 열량의 절반도 운동을 통해서 소비를 하지 않게 되며 체중은 지속해서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질환은 다른 질환도 같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만과 고칼로리 고지방의 음식의 섭취와 운동부족은 비슷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인데요, 이런 음식을 장기간 먹고 운동도 적게 하게 되면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질병도 고지혈증 처럼 찾아오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히 이런 식단은 비만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매우 크게 높이게 되며 비만은 각질병의 위험을 크게 높이는 질환인 만큼 이런 식단을 유지한다면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등의 질병을 가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