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숙면을 취하는 요령 - 잠들기 전 스트레칭이 좋다




깊게 잠이드는 것을 숙면이라고 하죠.

잠을 자는 사람들이 가장 바라는 이상적인 형태의 잠을 숙면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깊게 잠들어 아침까지 푹 잠이 들어서 개운하게 아침을 맞이 할 수 있기때문이죠. 요즘처럼 빛공해나 스트레스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숙면을 취하는 요령 중에서 "스트레칭" 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잠들기 전에 스트레칭을 꼭 하자.


많은 분들이 잠들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잠을 깨울 수 있다?는 하지 않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실제로 스트레칭은 올바른 자세로 잠드는데 도움을 주기때무에 꼭 진행해야한다고 합니다.


허리와 목을 돌리고 등을 늘리거나 각종 근육을 이완하는 것은 신체의 근육을 풀어주기때문에 올바른 자세로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물론 과격한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통증으로 인해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지만 부드럽고 천천히 진행하는 스트레칭은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아침에 일어날때도 몸을 풀어주어라.


밤새동안 몸을 움직이지 않게되면 신체의 근육과 관절 등등이 굳어있게되는데요. 이럴때에는 가볍게 몸을 움직이고 천천히 기지개를 펴고 몸을 가볍게 부담없이 움직여 주어야합니다. 신체를 꼼꼼하게 풀어준 다음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근육을 풀어준다면 아침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근육등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따뜻한 여름보다 겨울에 아침의 과격한 기지개나 스트레칭으로 부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보다 더 세심한 몸풀기가 필요하지 않을가 합니다.





요즘은 잠들기 전 스마트폰의 활용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한 자세로 그대로 잠이 들거나, 불편한 자세로 1시간 2시간 정도 오랜시간 신체의 근육을 굳게 만들기 때문에 더욱 스트레칭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은 신체의 피로도를 높게하기때문에 오랜시간 누워서 스마트폰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장시간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