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으로 가볍게 허리가 아플때는 움직이는게 회복이 빠르다





여러가지 일을 하다보면 허리가 가끔 아플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운동을 하거나 무거운 일을 들거나 숙여서 하는 일을 할때 이렇게 허리통증이 발생했습니다. 이럴때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허리가 회복되기를 기다렸습니다. 근데 이렇게 저와같은 허리의 통증의 경우에는 오히려 움직여 주는 것이 회복이 빠르다고 합니다.


"가벼운 요통의 경우" 몸을 간단하기 움직이는 것이 절대적인 휴식을 취하는 것에 비해서 효과가 빠를 수 있다고 합니다.





요통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말 큰 허리통증의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고 통증의 원인을 확인하고 의사의 지시대로 대처를 하고 회복을 하는 것이 가장 정답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가벼운 허리의 통증의 경우에는 몸을 움직여주고 주위의 근육을 움직이는 것이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벼운 통증이 있을때에는 몸을 살짝 움직이는 것이 주위 근육이 약해지지 않아서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몸을 움직이게되면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회복을 하는데에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심한 통증인 경우에는 의사의 처방과 의사가 내리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올바른 방법이지만 아닐때에는 이렇게 가볍게 몸을 움직이고 찜질 등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허리통증이 자주있는 분일 수록 허리쪽의 운동을 하지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허리의 통증이 있는 분들의 경우 허리와 다리의 근력운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허리에 무리가 되지 않게 건강한 척추를 만드는 운동습관은 꼭 필요합니다.


허리가 좋지않다고 해서 허리쪽의 근육을 움직여주지 않으면 근육이 보다 약해져서 허리 통증이 더욱 유발될 수 있으니 꾸준한 조깅 등의 유산소 운동이나 가벼운 허리 근육강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허리의 통증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