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등 각종 영양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까




요즘 많은 분들이 종합비타민과 같은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는 영양제나 혹은 비타민C나 오메가3 등을 제공하는 영양제품을 먹고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들이 건강에 좋다. 그렇지 않다 많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영양과잉을 걱정해야하는 시대에는 이러한 부분들이 더 이야기되는데요. 오늘은 이 영양제 섭취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한국인 70%는 칼슘을 부족하게 섭취하며 한국인의 절반이 비타민C가 부족하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외에도 식물성 섬유질의 섭취가 적은 편이고 각종 영양성분을 부족하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한국인들이 필요한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고 있지 못하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러한 것을 쉽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영양제"라는 것이죠.


사람이 정상적으로 생활하는데 필요한 영양성분이 부족하다면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는 영양제 섭취를 통해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신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이 3끼의 식사로 부족함 없는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그 것이 힘들다면 영양제로 보충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하지만 과잉 섭취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양제는 현재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하는 목적이지 이 것이 무언가를 치료하는 약은 아니기때문입니다. 가능하면 식품으로 영양소를 적당하게 섭취할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좋으며 부족한 부분을 영양제로 보충하더라도 과잉섭취는 되지않게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영양식도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나거나 체할 수 있는 것처럼 너무 많은 양의 영양제는 신체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종류를 섭취하게 되였을때에는 내가 먹는 영양성분 중 일정 성분이 과잉섭취가 되는지 아닌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종합비타민을 먹는 것만으로 신체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하니 나의 식습관과 생활패턴을 생각해서 영양성분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좋은 영양제는 아니라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