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과 성장에 필요한 신체활동시간을 몇 시간?





신체발달과 성장에는 영양섭취 외에도 충분한 신체활동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충분히 뛰어놀고 즐겁게 웃고 떠드는 시간이 많아야 아이들이 비만이 될 확률이 낮아지고, 아이들의 스트레스의 발산이 제대로 이루어져서 정신적인 성장에도 많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여러 아이들과 웃고 떠들면서 사회적인 부분들도 배워나가게 됩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문제는 아이들의 성장에 문제가 될뿐만 아니라 자존감을 형성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하고 우울증, 소외 등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신체활동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 5세 미만의 아이들은 가벼운 동작, 활발한 놀이 등 하루 3시간 정도의 신체활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닐 나이의 아이들은 하루 2-3시간의 신체활동이 좋습니다.

- 5~17세 어린이는 매일 1시간 정도의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대부분의 활동이 유산소 운동이면 좋다고 합니다.

- 5~17세 어린이의 경우 주 3회에 근력강화, 뼈강화 운동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른이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양의 신체활동시간이 필요합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은 충분히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으데요 함께 산책을 가거나 아빠와 하는 스킨쉽놀이 등으로 아이들이 충분히 에너지를 소모하고 근력을 길러줄 수 있게 도움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매일 챙기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서의 신체활동이 부족하다고 느낄 경우 밥을 먹은 뒤에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배드민턴을 하는 등의 생활 속에서 신체활동을 늘리는 방법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활동량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수영, 조깅과 같은 스포츠를 배울 수 있게 끔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스포츠는 유연성과 근력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아이의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해서 태권도나 농구 등 동년배와 함께 뛰어놀고 배울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