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계획했을 때 남편이 꼭 해야하는 행동들




여성이 임신을 하기 때문에 여성이 준비하는 것이 아닌 남자/여자 모두의 힘이 필요한 일이죠. 남성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습관들이 임신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남성 역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 자신의 행동을 교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 중 남편들이 꼭 해야할 행동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 살을 빼자

비만은 각종 질병의 위험을 높일 뿐만 아니라 임신을 하는데에도 방해가 됩니다.


비만하게 되면 정자의 질과 양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정자는 임신하기에 적절한 수보다 적어지게 되고 수정을 하더라도 유산할 확률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체중을 줄이고 정상체중에 가깝게 몸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 흡연하지 않기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남성도 담배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담배곽에 나오는 이미지처럼 흡연은 발기부전을 유발하기도 하고 흡연으로 인한 다양한 화학물질이 정자의 활동과 수를 떨어지게 하고 DNA까지 손상시킬 수 있어 위험합니다.


또 임신을 한 후에도 간접흡연을 하게 되면 태아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술마시지 않기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발기부전이 되기도 하고 정자의 수와 활동량을 떨어지게 만듭니다. 만약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3달전부터는 술을 마시지 않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는 제 때 풀어주기

임신을 준비 중이라면 스포츠나 여러가지 신체활동 및 취미활동 여행 등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생활이나 스트레스 등은 성기능을 유발하기 때문에 임신을 힘들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행이나 마음을 풀어줄 수 있는 행동을 하고 스포츠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기회를 가지는 것으로 남성의 문제점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 타이트한 옷도 피하자

스키니진이나 너무 타이트한 옷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의 하체 특히 사타구니 부분의 온도가 높아지게 되면 정자수가 감소하고 정자의 활동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하체를 시원하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