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 후 피부에 두드러기 가려움이 나타난다면?




목욕을 오랜시간 하고 나오면 피부에 발진이나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려움을 동반하거나 살짝 따가움의 증상을 보이다가 잠시 후 사라지게 되는 증상이 발생하는 것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는데요,


이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목욕 중의 자극 때문에 발생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 자극으로도 이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을까?


두드러기나 가려움의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겪고있는 원인을 이야기해보자면,


1. 콜린성 두드러기

2. 한랭 두드러기

3. 피부묘기증


등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갑작스럽게 체온이 변화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이며, 한랭 두드러기는 따뜻한 곳에서 찬 곳으로 갔을 때 실외의 온도차이 때문에 발생하는 두드러기입니다. 또 피부묘기증은 피부에 자극이 발생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은 피부의 자극이 심하지 않게 조심해서 목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의 온도가 너무 뜨거운 곳을 이용하거나 사우나에 오래 있지지 않았는가? 뜨거운 물에서 찬물로 급하게 들어가지는 않았는가? 자극적인 목욕용품으로 피부를 자극하거나 수건으로 피부를 자극시키지 않았는가 등을 체크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또 자극적인 목욕용품의 사용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어느순간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일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목욕 후나 비슷한 상황에 두드러기가 발생한다면 이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체중을 정상체중으로 유지하고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으로 면역력을 기르고 피부의 자극을 줄여서 증상을 완화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