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감기 예방하는 방법 - 여름에도 감기에 자주 걸릴 수 있다



여름에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분들의 경우 감기에 자주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에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의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만약 내가 여름에 감기에 잘 걸린다면 혹시 내가 포함되지는 않을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 에어컨을 춥다고 느끼지만 특별하게 대처하지 않는다.


문을 자주 여는 가게나 사무실의 경우 내부의 온도가 위치에 따라서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가까우면 조금 춥고 먼 곳은 조금 더운 정도로 온도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 에어컨의 온도는 먼 곳에 있는 사람도 원활하게 활동하고 업무를 볼 정도의 온도에 맞춰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가까운 사람들은 이 추위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외투를 챙기고 담요를 챙기는 것인데요, 실내의 온도를 높이기 힘든 상황이라면 외투를 입음으로 추위에 대비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체온이 낮아지면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니 보온에 꼭 신경쓰세요.




▶ 운동을 하지 않는다.


여름감기에 자주 걸린느 사람들은 더위 때문에 운동을 자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운동을 오랜시간 하지 않으면 근육이 손실되게 되는데요, 이 근육이 손실되게 되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비만과 면역력의 약화인데요,

대사량이 떨어지다보니 같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게되고 또 면역력이 떨어지다보니 가벼운 일에도 감기 등의 잔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잠을 잘 자지 못한다.


여름은 열대아 때문에 잠을 잘 자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마철에는 더위 뿐만 아니라 습도 때문에 너무 힘들어하기도 하죠.


이렇게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집중력도 떨어지고 기억력도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수면이 너무 부족한 경우에는 신체능력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물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잔질병의 위험 역시 높아지게 되는데요,


가능하면 여름밤에 냉방기를 켜고 충분히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돈도 아끼고 건강도 지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