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육아 이혼 사유 될까 알아보자



요즘 혼자서 육아를 하는 경우 이혼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린 아이를 키우는 분들 보다는 어느정도 자라서 맞벌이를 하는 부부들 중에서 독박육아에 고생하는 분들이 이혼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을 하고 퇴근을 하고 아이를 데리고 와서 아이에게 줄 음식을 만들고 케어하고 씻기고 자기 전까지 일어나서 잘 때까지 계속 힘든 노동을 하고 있다고 느끼는 분들의 경우 차라리 혼자서 키우는 것이 덜 스트레스 받고 덜 서운할 것이라는 생각에 이혼을 요구한다고 합니다.






ㅁ 이혼사유가 될까?

결혼을 유지하기 힘든 중대한 사유에 포함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배우자가 육아에 전혀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가정을 유지하고 육아를 하고 살림을 하는 모든 일을 혼자서 진행하고 있고 이 것이 너무 힘들기 때문에 이 것이 사유에 해당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남편이 내가 만족할 정도로 살림이나 육아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이혼사유는 될 수 없다고 하며, 객관적으로 누가 보더라도 모든 육아를 혼자 하고 있고 방치를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야 한다고 하네요.





ㅁ 어떻게 해야할까?

증거를 남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증거는 카톡메세지나 문자메세지 전화 통화나 동영상과 같은 사소한 것들을 모두 남겨두어야한다고 하는데요. 사소한 것들이라고 하더라도 이런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남겨야만 합의 이혼이 되지 않고 소송으로 진행할 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의가 되지 않을 때에는 소송을 통해서 진행을 해야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부분들에 대한 노하우와 전문지식/법률지식을 있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욱 더 유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혼법률무료상담신청하기]


누가봐도 명백한 자녀의 육아에 대한 방치이며 가족을 유지하고자 하는 노력이 없는 경우에는 이혼을 준비할 수 있으며 이혼에 대한 책임이 존재한다면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육비와 같은 부분들도 이혼시 합의해야하기 때문에 소송으로 진행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