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발냄새를 줄이는 방법은 간단




여름에 습한날씨에 많이 돌아다니다보면 이 습한기온과 몸에서 나는 땀 그리고 여러가지 이유로 양말등이 젖게 되고 이로 인해서 심한 발냄새가 나는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발에 각질등이 있는 경우에는 더 심하게 발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심하게 나는 발냄새를 줄이는 방법,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 신발은 일광소독을 하자.


신발의 경우 자주빨게 되지 않습니다. 특히 구드등의 경우에는 세척을 하는데 힘든부분이 있죠. 그렇기때문에 햇빛이 좋은날에는 안까지 잘 마르게 일광소독을 자주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일광소독을 하게되면 신발안이 소독이 되기때문에 발냄새를 줄이는데 좋습니다.


특히 깔창을 꼭 깔고 이를 세척해주거나 일광소독으로 함께 말려주면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 소금물, 녹차물, 식초물에 발을 담구어라.


소금이나 식초 녹차의 경우에는 냄새를 제거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의 경우에는 피부에서 습기를 빼내고 세균의 양을 줄인다고 하고, 식초의 경우에도 세균이 번식할 환경을 억제해준다고 하고, 녹차의 경웅에는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이러한 물에 발을 20분 30분가량 담그는 것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발의 각질제거 발관리를 잘하자.


발의 각질은 발의 세균들이 번식하는데 먹이가된다고 하죠. 이러한 발의 각질을 줄이는 것은 발냄새를 줄이는데 큰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을 건조하게 하지않게 관리하고 보습크림등을 바르거나 발의 각질을 제거하는 용품을 사용해서 제거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양말을 휴대하라.


발냄새가 나는 분들의 경우 발에 땀이 많아서 본인이 축축하게 느끼는 경우가 있죠. 이런상황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말을 갈아신는 방법입니다. 여분의 양말을 늘 휴대해서 발이 심하게 꿉꿉하지 않고, 축축하지 않게 대비하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 발냄새 전용 파우더나 베이킹 소다를 사용


베이킹소다나 전용 파우더의 경우 신발의 안쪽까지 퍼지게 아침에 뿌려두고, 집에 왔을때 제거하고 다시 뿌려주게 되면 발냄새를 제거하고 신발의 냄새를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이킹 소다의 경우에는 저렴하기도 하고,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니 이를 사용해도 무난하지 않을까 합니다. 




발냄새는 늘 자신이 관리해야하는 것이 아닐까합니다.

이런 간단하고 쉬운방법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서 발냄새를 줄이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발관리를 꾸준히 하고, 신발의 일광소독, 그리고 파우더의 활용등 사소한 생활습관으로 발냄새를 줄일 수 있으니 조금만 신경쓴다면 남들이 내 발냄새를 맡지 못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