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근하는 사람들의 고질병 

위염 소화불량 위산역류 속쓰림 어떻게 예방할까?




야근을 많이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위장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규칙한 식사 그리고 식당에서 먹는 자극적이고 많은 양의 식사들 때문에 속이 불편해지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또 식사를 하기가 힘들고 업무 종료 후에 음식을 먹는 분들의 경우 속쓰림 뿐만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으로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 생각보다 고통스러운 질환들...


속쓰림 혹은 음식물이 역류해서 올라오는 증상들은 생각보다 고통스럽죠. 가슴이 아프기도 하고 불편한 속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있으며 수면장애나 식욕부진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함께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식도역류질환(음식이 역류해서 올라오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되면 강한 가슴의 통증이나 목이 쉬는 등의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어 이런 현상의 원인을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정상적인 생활과 야식 끊기


이런 위장장애의 가장 큰 원인은 "야식+음주"라고 하죠. 늦은 시간 퇴근을 해서 배가 고픈데 음식을 차려서 먹기 싫어서 주문하는 배달음식.


이 배달음식은 대부분 2~3인분이고 자극적인 음식이죠. 이렇게 자야하는 늦은 밤에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소화불량 등의 여러가지 장애들이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음주를 함께 하게 된다면 위장에 더 큰 부담이 될 수 있겠죠.


과식과 함께 탄산을 많이 먹고 눕게 되면 위속의 음식이 역류하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이기도 합니다.


※ 이런 패턴은 여러가지 위장장애나 통증의 원인일 뿐만 아니라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일을 빨리 끝내고 싶더라도 밥 먹고 야근/잔업하기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야근/잔업의 횟수를 줄이거나 하지 않는 것이지만 그럴 수는 없겠죠?


그렇다면 저녁을 먹어야하는 시간이 되면 밥을 먹고 업무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여러가지의 직장인의 위장장애들의 원인이 불규칙한 식사습관 때문이죠. 밥을 먹지않고 빨리 일을 처리하면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생각들이 식사리듬을 망치게 되고 몸을 망치게 되는 원인이라고 하니 일을 하더라도 밥은 먹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