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름에 발냄새 제거 방법 - 발냄새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여름은 습하고 덥기 때문에 발냄새가 더 심하게 나게 됩니다.

그래서 여름에 발냄새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고 또 이를 해결하는 여러 노하우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정말 많은 분들이 효과를 봤다고 이야기 되는 발냄새 제거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발의 각질제거


여름에 발관리를 잘 하는 것이 발냄새를 줄이는 기본적인 요령이라고 하네요. 발에 각질이 있거나 무좀과 같은 문제가 있을 때 발냄새가 나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발의 각질을 제거하고 무좀 등을 치료하는 등 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 발의 각질이나 지저분한 것들은 발에 곰팡이의 먹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잘 정리하고 깔끔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신발을 번갈아서 신기


여름에는 여러 신발을 번갈아가면서 신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가 높고 더우면 신발 내부가 잘 마르지 않으며 비가 오는날은 특히 신발 내부가 습해지면서 냄새가 더 심하게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에 땀이 많이 난다면 신발을 매일 갈아신고 신발이 충분히 마를 수 있게 안에 신문지를 넣거나 실외에서 말리면서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실내에서 생활할 때에는 통풍이 잘되는 슬리퍼 신기


발에 땀이 잘 나는 사람들은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사무실이나 슬리퍼를 신어도 되는 환경에서는 통풍이 잘 되는 제품을 골라서 신어주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통풍이 잘 되는 슬리퍼 등을 신게 되면 발에서 나는 땀이 발에 오래 머무르지 않게 되면서 발냄새가 나는 것이 줄어들게 됩니다.



▶ 발냄새 제거 파우더를 활용하세요.


베이킹 파우더로 만들거나 여러가지 제품으로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으며 이미 나와있는 검증된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제품들을 사용하게 되면 발냄새가 나는 것을 예방하고 심하게 나는 것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들과 이 파우더를 함께 활용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